안녕하세요 이허니 입니다.

2020년 5월 12일 Logic Pro X의 10.5 버전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들의 말을 들어보니 에이블톤이 가지고 있던 Loop기능의 장점을 그래도 가지고 오고

또, Logic의 직관성이 합쳐지다 보니 굉장히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10.5 버전은 어떤 부분이 추가가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처음 메뉴 부분을 보면 예전엔 없었던 Live Loops라는 기능이 생겼어요.

이기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Garage Band에 있던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Logic으로 넘어오면서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새롭게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Starter Grids라는 장르별 프리셋기능이  생겼어요.

이기능은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가상악기 프리셋이 생성이 되어 있어요.

이 프리셋을 들어보고 원하는 자리에 넣어서 하나의 루프를 만들거나 음악을 만들 수 있는기능입니다.

처음 작곡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재미있게 접근을 할 수 있게 노력을 많이 한거 같네요.

다음으로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튜토리얼이 있어요.

처음 Logic을 10.5버전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만한 기능인거 같아요.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Logic과는 정말 새로운 기능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기존유저분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될꺼 같습니다.

물론 저 또한 많이 이용해야겠죠~...

마지막으로 정말 대박!!!인 기능인데요.

무려 빌리 아일리쉬의 Ocean Eyes의 데모 프로젝트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건 기능이라기 보다는 빌리 아일리쉬가 작업한 프로젝트 파일을 보면서 어떻게 작업을 했는지 어떤 가상악기를 사용해서 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을꺼 같은 기능이고요.

또 이기능을 통해서 작곡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따로 레슨을 받지 않더라도 한번 수박겉햝기 식으로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 프로젝트를 세세하게 볼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기회네요!

꼭 한번 훑어 보시면서 공부하면 좋을꺼 같아요. 

이외에도 Remote기능으로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에서 어플을 다운받아서 믹서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기능은 저는 굳이 사용을 안하게 되더라고요. 아이폰으로는 특히... 작아서 보기가 어렵기도 하고 조절 자체가 어려움이 있어서...

여기까지 Logic Pro X 10.5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 보았고요.

저도 아직은 기능들에 대해서 많이 사용을 해보진 못해서 많이 사용해본 후에 꼭 가이드 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Logic Pro X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90일간 무료로 이용해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작곡을 시작해보고 싶으신분 혹은 Logic Pro X를 이용해보고 싶은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단, 아이패드 프로 혹은 맥북 프로가 있어야 합니다.)

https://www.apple.com/logic-pro/trial/

댓글과 공감 구독은 언제나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