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허니 입니다.


오늘은 로직을 통해서 곡 카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처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왕초보라서... 배우고 있는 차원에서 공유하려고 하는 겁니다! 일단 따라와 보세요! ㅎㅎ


우선 로직을 켜줍니다!



로직을 켜주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꺼에요



여기서 Software Instrument 옆에 있는 Audio를 선택해 줍니다.


이 Software Instrument는 쉽게 말해서 로직 안에 있는 가상악기를 넣을 수 있는 트랙을 만드는거에요!


그리고 저희는 곡 Copy를 하려면 먼저 Audio 트랙을 만들어야지만 MP3 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Audio 트랙을 생성하셨으면 Copy하고 싶은 MP3파일을 트랙으로 끌어와서 시작점에 딱 맞춰 줍니다. 시작점을 맞추는 단축키는 Enter입니다!!


일단 여기까지 하셨으면 준비는 다 하신거에요. 이 단계를 끝내셨다면 우선 뭘 알아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Beat!! 이 Beat 곡의 비트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합니다. 그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선 로직에서 Audio트랙에 넣으신 곡을 클릭하시고,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체크되어 있는 Audio FX를 누르시면, 



BPM Counter라는게 보일꺼에요. 거기서 Stereo를 눌러주시면,



이런 상자가 생길껍니다. 이게 BPM Counter라는 녀석입니다. 이 녀석이 켜졌으면 그냥 Audio 트랙의 노래를 Space Bar를 눌러 실행시켜 주시면,



이렇게 BPM을 찾아 줍니다. 이 방법을 활용해서 일단 Copy하려는 곡의 비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표시된 부분에 찾아낸 비트를 입력해주시면 일단 Copy하려는 곡의 비트까지 Copy 한겁니다!!


오늘은 로직을 통해 곡 Copy를 하기위해 비트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Marker를 이용해 곡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도 남겨주시면 정말 힘이 될꺼 같습니다.


언제나 포기하지말고 도전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